제품소개

 교환기 필요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직접 국선과 전화기만을 연결하여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객으로부터 걸러온 전화를 미니 콜 센터에서 발신자 정보(Caller ID)를 추출하여 서버(Server PC)혹은 개인 컴퓨터(PC)에 정보(Data)를 전송한다. 이때 제공되는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전화를 통한 고객관리를 해줍니다.

적용분야

일반 중소 기업 및 자영업 부문 모두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특히 전화를 통해 업무가 주로 이루어 지는 모든 업종에서는 필수적으로 활용됩니다. 또한 고객을 주로 상대하는 여러 서비스 업종에서도 활용도가 큽니다. 

- 유통업 : 정수기 대리점, 통신 판매사, 일반 제품 판매점, 일반 쇼핑 몰 업체, 도.소매업종 등
- 제조업 : 자동차, 통신 기기, 컴퓨터 판매점, 전자 제품 대리점, A/S 센터, 고객 상담실 등
- 배달업 : 꽃집, 가스 배달, 유류 배달 등
- 배송업 : 특송 (퀵서비스) , 택배, 이삿짐 센터, 심부름 센터 등
- 운수업 : 콜택시, 대리운전, 콜밴 등
- 요식업 : 중국집, 피자집, 치킨집 등
- 예약업 : 여행사, 골프장, 뷔폐집, 호텔, 고급 레스토랑, 극장, 예식장, 각종 상담소 등
- 의료업 : 일반 병원, 한의원, 동물 병원, 성형 외과, 치과, 안과, 산부인과 등
- 관공서 : 민원 접수 및 상담 업무 부문
- 금  융 : 신용 대출업, 은행, 증권 등
- 종 교 : 교회, 사찰, 종교 단체 등
- 교 육 : 학원, 유치원, 학습지, 유학 알선, 동창회 사무실 등
- 기 타 : 세무 회계사, 관세사, 법무사, 공인 중개사 등 전화 업무가 많은 일반 기업들

   
시스템 구성

 
특징 및 기능

1) 기본 사양
국선 3 회선 / 내선 3 회선, RS232 C 지원, CID 추출 기능 지원, CID 전화 번호 60 개 저장
2) 발신자 정보(Caller ID) 보존
일반적으로 전화가 왔을 때 수화기를 바로 들면 발신자 정보(Caller ID)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본 제품은 발신자 정보가 깨지지 않게 설계되어 정보를 그대로 보존합니다.
3) 메모리 저장 기능
서버 컴퓨터 혹은 일반 컴퓨터를 켜지 않을 경우, 본 제품은 자체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어 발신자 정보를 최대 60개까지 저장하며 컴퓨터가 켜질 경우 발신자 정보(Caller ID Data)를 컴퓨터에 전송, 데이터베이스(DB)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4) 손쉬운 설치
현재 사용하시는 환경에서 중간에 제품을 설치하고 컴퓨터와 RS232C만 연결하기 때문에 사용자 설명서만 보시면 간단히 설치가 가능합니다.
5) 소규모 사업장에 적합
본 제품은 소규모 사업장(요식업, 배달업, 퀵 서비스, 택배, 병원 등)에 맞게 개발된 제품으로 컴퓨터와 전화만 있으시면 바로 고객관리를 할 수 있는 고객관리 솔루션입니다.
6) 업무의 효율성
과거 직접 기록하는 전화방식에서 컴퓨터만 사용하실 수 있으시면 통화관리를 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향상시킵니다.

기대효과

≡ 고객 관점 - 고객 서비스 개선

1) 대기시간 감소
음성 안내를 통한 고객 정보 입력 요구가 없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감소되고 바로 통화를 할 수 있다.
2) 번거로운 대답 불 필요
이름이나 주민등록번호 혹은 고객 ID 같은 반복적인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
3) 편안한 대화
통화이전에 이미 상담원이 고객 정보를 알고 있어 상담원과 편안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다.

≡ 콜 센터 운용 관점 - 업무의 효율성 증대

1) 입력 시간 최소화
컴퓨터 입력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어 같은 시간 동안에 더 많은 고객을 응대할 수 있다.
2) 서비스 질 향상
고객의 정보를 이미 알고 있어 고객에게 차별화 된 응대를 할 수 있어서 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다.
3) 상담 내용 자동 정리
상담원들의 상담 내용을 자동 정리하여 볼 수 있어 고객 관리하기가 용이하다.
4) 효율적 업무 파악
현재 상담원들의 통화 상태 및 대기 상태를 알 수 있어 효율적으로 업무 파악을 할 수 있다.
5) 상담원 관리 용이
상담원들의 업무 현황을 기간별, 개인별로 알 수 있어 상담원 관리가 용이하다.

≡ 기업 관점 - 경제적 효과
1) 신뢰성 향상
콜 센터의 운용함으로써 자사 제품과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2) 매출 확대
포기 호에 대한 고객 전화번호를 알 수 있어 CALL BACK 서비스를 통한 매출 확대가 용이하다.
3) 기업 이미지 증진
기업 이미지가 급속도로 증대함으로써 매출로 직결되어 진다.
4) 마케팅 전략 수립 용이
콜 센터에서 얻어진 고객 정보를 통해 체계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실행할 수 있다.
5) 비용 절감
낮은 콜 센터 구축 및 운용 비용으로 높은 업무 효율성과 인원의 최적화를 도모 할 수 있다.